2025년 1월 29일 수요일

[PS5] 진 삼국무쌍 오리진

오랜만에 PS5 게임을 구매했습니다! 그 주인공은 지난 1월 17에 출시된 '진・삼국무쌍 ORIGINS'!!

비싼 돈 주고 산 PS5에 먼지만 쌓이는 시간이 길었는데, 진삼국무쌍 최신작 소식에 오랜만에 전원을 켜게 되었네요.

진삼 시리즈는 20여 년 전 친구 자취방에 있던 PS2로 처음 해봤었는데, 이렇게 오리진으로 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

폭정에 대항해서 막 일어났던 초기 황건적 세력과 함께 튜토리얼 전투가 시작됩니다.  

우연히 만나 함께 싸웠던 관우. 

1장으로 넘어가자마자 황건적은 타도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약간의 RPG 요소도 추가되었네요.

유관장 삼형제와 만난 주인공쿤.

장비가 전투의 요령을 알려줍니다. 

실질적인 첫 스테이지 광양 전투.

전투맵 화면도 엄청 반가웠네요. 

여차저차해서 황건적군을 무찔렀습니다~.


PS5에 전원을 넣는 건 닌텐도 스위치보다 부담이 많이 가는 느낌(?)이라 과연 엔딩까지 볼 수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작년에 샀던 FF7 리버스스텔라 블레이드도 결국은 초반만 맛보고 동면인 상태죠. 

그래도 진 삼국무쌍은 스테이지 하나씩 끊어서 할 수 있으니 틈틈이 플레이를 시도해 봐야겠습니다. 

©KOEI TECMO GAMES CO., LTD. All rights reserved.

2025년 1월 26일 일요일

[밀리시타] 2025' 01월 통상 스카웃 세트



1월의 마지막 일요일입니다. 2025년 새해로 넘어간 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월이 끝나가네요.

이번 주 모바일 게임에서는 쓰알과 3성이 없었고, 대신 밀리시타 스카웃 티켓을 구매했습니다. 

아직 1월인데 벌써 3번째 셀렉션 티켓 세트네요.ㅎㅎ 이번 세트는 통상입니다.

아소비 스토어에서 유료 쥬얼을 지르고, 

세트를 구매했습니다. SSR / SR / 10연 뽑기권이 포함된 구성.

염색 코토하 카드를 노리고 10연 티켓을 돌렸으나...

노쓰알로 끝나버렸습니다.;;;

다시 스카웃으로 돌아와서, 이번에는 [새장 스크립쳐] 텐쿠바시 토모카 SSR 통상 카드를 선택했습니다.

기사단을 이끄는 느낌의 당당한 일러스트네요.

네이비 계열의 드레스 의상이 잘 뽑혔습니다.

각성 후 일러스트도 좋네요.

손을 흔들어주는 토모카느님.

세트에 포함된 SR 티켓으로는 메이드 하루카를 골랐습니다. 

SHS도 바로 적용했네요. 4성도 만들고 싶기는 한데, 각성 아이템을 더 모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송포유 해당곡 '새장 스크립처' 뮤직비디오도 돌려보고,

마무리는 세로 모드 스샷으로! 아름다운 토모카 입니다~.

©窪岡俊之 ©BANDAI NAMCO Entertainment Inc.

2025년 1월 23일 목요일

오랜만의 아마존 재팬 ~ 샤니마스 굿즈

오랜만에 아마존 재팬에서 덕질 용품을 구매했습니다. 실물 굿즈는 오랜만이네요.

'아이돌 마스터 샤이니 컬러즈' 관련 코믹스 [사무적 샤이노그래피] 1, 2권과 음악CD [GR@DATE WING 01] 앨범입니다.


사무적 샤이노그래피(광공기록光空記録 이라 쓰고 샤이노그래피라고 읽네요.;;) 코믹스는 1권 일반판이 품절 상태인 것 같아 드라마CD 특장판으로 구매했고, 2권은 국내 인터넷 서점에서 미리 샀었습니다. 

GR@DATE WING 01 앨범은 Dye the sky. 노래를 좋아하다 보니, 책과 함께 장바구니에 함께 담았습니다. 샤이노그래피 곡도 좋구요.ㅎㅎ

예전 샤니마스 웹 게임을 할 때 오디션에서 Dye the sky.가 흘러나오면 괜히 기분이 경건(?)해지며 집중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어느새 앨범이 나온지 5년 이 다 되어 갑니다. (GR@DATE WING 01 출시일은 2020.04.08)

1번곡 샤이노그래피(シャイノグラフィ)는 시간만 지나면 샤니송에 들어갈 것이 확실한데, Dye the sky.는 커플링곡이라 게임에 추가될 수 있을지 걱정이기도 합니다. 


언젠가 탑재될 그날을 기다리며,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2025년 1월 18일 토요일

모바일 게임 근황 250118

1월도 어느새 절반이 지나갔네요. 지하철에서 나올 때 인도가 미끄러워서 블랙 아이스의 무서움을 느끼기도 했던 일주일이었습니다.

모바일 게임에서는 밀리시타, 샤니송 모두 통상 기간이 걸치면서 상대적으로 지갑을 덜 열었는데요, 포스팅을 생략할 뻔했지만 다행히 행운이 찾아오면서 스샷이 생겼습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볼까요~?


1) 밀리시타

지난 일요일 저녁, 각성 아이템이 모인 김에 묵혀놓았던 차이나 드레스 유키호 5성을 만들었습니다. 

만두머리 장식 대신 티아라로 바뀐 게 아쉽기는 하지만, 금빛 의상과 잘 어울리는 점은 좋네요.

평일은 그대로 흘러가고, 오늘 토요일 오후 3시, 새로운 '눈물을 아는 것(涙を知ること)' 신곡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동시에 업데이트된 염색 카드를 노리고, 시호 생일 세트를 구매했습니다.

이번 시즌 의상은 살짝 미묘해서 예전에 놓쳤던 22-23 시즌 절대영역 생일 의상을 샀네요.ㅎㅎ

10연 티켓에서 무지개 나비가!

두근두근~ 마지막 1장 SSR의 주인공은, 

현재 픽업 중인 미우라 아즈사 염색 카드가 나왔습니다!!

수녀(?) 컨셉의 의상이네요. 붉은 머리가 색다른 느낌을 줍니다. 

ㅓㅜㅑ 느낌의 각성 후 일러스트. 

염색 카드는 페어 한정으로 불리기도 하죠. 함께 페어를 이룬 코토하가 함께 각성 후 커뮤에 출연합니다. 

세컨드 헤어스타일도 열고, 컬러도 변경해 보았습니다.

오늘 구매한 시호 생일 의상과 아즈사 기본 헤어 색상을 함께 찍어봤습니다.

평일 노쓰알 기간이 은근 길었는데, 오늘 토요일에 행운이 찾아와서 다행이네요.

롱 헤어 염색 조합도 한 컷 찍어봤습니다. 

그리고 오늘 시작한 이벤트 카드 상태가???

저번 레이카 카드에서는 대사로 아기 언급을 했었는데, 이번 카오리는 대놓고 일러스트에 아기를 안고 있는 모습을 그렸네요.ㄷㄷㄷ

일단 극중극 설정이기는 하는데, 밀리시타 게임이 7년이 넘다 보니 점점 과감한 시도를 하는 게 눈에 띄네요.

의상은 웬만한 쓰알 못지않은, 훌륭한 퀄리티의 검은 드레스입니다. 


2) 샤니송

다시 시간을 돌려서 12일 일요일, 교환 포인트를 모아서 치유키 이벤트 카드를 바꿨습니다.

덕분에 '내일도Beautiful Day(明日もBeautiful Day)' 알스메 세트를 완성했습니다.

목요일 출근길에는 Catch the Breeze 히나나 2성이 나왔습니다. 

지난주 코이토 카드는 이벤트로 5성을 만들기도 했었죠. 나머지 토오루, 마도카도 있으면 좋겠지만, 확률은 희박한 상태입니다. 


여기까지 해서 이번 주의 모바일 게임을 돌아봤습니다. 평일의 기다림이 있었지만, 오늘 토요일 행운이 찾아오면서 기분 좋은 주말이 되었네요.

다가오는 다음 주에도 행운이 찾아오길 기원하면서, 오늘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窪岡俊之 ©BANDAI NAMCO Entertainment Inc.
THE IDOLM@STER™& ©Bandai Namco Entertainment Inc.

2025년 1월 12일 일요일

[삼국지8 RE] 전예와 함께 (8, 完)


작년 늦가을 구매 후 틈틈이 플레이를 이어 갔던 삼국지8 리메이크, 드디어 엔딩이 찾아왔습니다.

지난 시간 장료 세력을 권고로 흡수한 이후, 손권과의 마지막 1:1 매치가 시작되었습니다.

선빵을 친 손권을 마충이 잘 막아냈네요.

장씨와의 사이에서 딸이 태어났습니다. 어느새 자녀가 5명이 되었네요.ㅎㅎ

열심히 땅따먹기 중인 전예.

사마의와의 상극 관계가 관로 이벤트를 통해 해결되었습니다. 쓰마이는 친해져서 나쁠 것 없죠.

땅이 늘어나면서, 오랜만에 역사 이벤트가 발생했습니다. 

한중왕에 오르는 유비. 제갈량은 같은 유비군이기는 하는데, 같은 군단이 아니라서 가끔씩만 보는 사이입니다. 

한중왕에 올라 기분 좋은 유비.

전예는 어느새 환갑이 되었네요. 통무지정매 순서로 99/96/99/91/87이라는 무시무시한 능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땅이 더 커지면서 한나라 제위를 계승하는 이벤트가 생겼습니다.

이제는 황제 유비. 전예가 옆에서 사바사바에 들어갔네요.

유비의 제위 계승으로 이것저것 좋은 효과를 얻었습니다.

영토 확장은 거의 막바지, 수경선생 사마휘로부터 칭찬을 들었네요.

손권의 마지막 영토 회계를 공략합니다. 

대충 자동 전투로 승리! 손권 세력이 멸망했습니다.

천하통일 완료! 손상향이 제일 먼저 축하해주네요. 스샷은 생략했지만, 손권이 등용되기도 했으니 뭐 상관없겠죠.

전예를 칭찬해주는 유비. 최대의 공로자 맞습니다.ㅎㅎ

겸손을 보여주는 전예. 

전예는 왕이 되었네요! 이어서 서역 경영을 명받았습니다. 

부임지로 떠나기 전날 밤, 유비가 몰래 찾아왔습니다. 

삼국지 원작에서 제갈량이 들었던 유지를 게임에서는 전예에게 이야기해주네요.

이번에도 겸손하게 넘기는 전예쿤. 

이후 전예는 유비의 공신으로 널리 이름을 날렸다고 합니다.

엔딩 동영상이 흐르고, 태평한 세상이 찾아왔다고 합니다~. 잘 되었네요.

이렇게 해서 시나리오 1개를 엔딩까지 보게 되었습니다.  

기록을 살펴보니 40시간 넘게 삼국지8 리메이크를 즐겼네요. 

2개월 남짓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엔딩이 있는 것이 패키지게임의 장점이죠.

나중에 또 플레이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2001-2024 KOEI TECMO GAMES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