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이 되었습니다. 요즘 분위기는 혼란스럽군요.
폭락을 거듭하던 작년 3월(지나고 보니 저점이었던)에 비교할 바는 아니지만, 시장이 흔들리는 게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볼까요~.
1) 코스피 관련
오늘 코스피 종가는 3,045.71로 3천 위에 있기는 하지만, BBIG 성장주들이 무너지면서 계정 성적은 좋지 않네요.
1-b) KTB 정찰병
네이버가 커버 쳐주지 않았다면 멘탈 관리하기가 쉽지 않았을 듯하네요.
1-c) 짤짤이 매매계좌
눈물의 손절을 친 두산퓨얼셀1우가 눈에 띄는군요.ㅠㅠ
1-d) 이벤트 참여용 DB금융투자
DB금융투자 최초 개설을 하면 네이버페이 쿠폰을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계좌를 또 만들었습니다. (이벤트 페이지 : https://campaign.naver.com/event/npay-db_fi_2101)공모주 청약용으로 필요하기도 해서 겸사겸사 만들었네요.
KODEX TRF7030은 휴면 방지용으로 각 증권사마다 1개씩 사는 ETF입니다. 장기간 방치해도 성장을 기대할 수 있죠.
더더욱 길쭉해진 미래에셋 해외계좌. 애플, 테슬라를 대표로 하는 기술주가 빠지면서 2월보다 많이 하락했습니다.
중간에 수익 실현을 많이 해서 전체적으로는 +5% 정도입니다.
3) 미래에셋대우 해외계좌
스팩에 관심이 생기면서 SPAK ETF를 추가하고, 미국에 상장한 쿠팡이 신기해서 1주 사봤네요.
IVV / QQQ / IEF / TLT / VNQ / FREL 까지는 매월 매수할 수 있는데, 나머지는 시드가 모자라서 비정기적으로 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금
5) 달러
지난주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 증거금에 보태느라 코인을 팔아버려서 이번 3월 분량만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마이너스네요.
이렇게 해서 2021년 3월의 투자 계정을 살펴봤습니다. 다음 달에는 시장이 조금 더 안정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