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30일 수요일

2020 아니미니 애니 간단 소감


글로벌 재난이 닥쳐왔던 2020년도 어느덧 저물어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30일, 내일 31일이 지나면 2021년이 되겠네요. 

이맘때면 1년 동안 봤던 애니메이션 결산을 하면서, 올해의 애니를 정하기도 했는데요. 

취미생활의 중심이 모바일 게임으로 옮겨 가고, 시청 환경의 변화와 압박으로, 작년부터는 간단하게 한줄평으로 요약하게 되었습니다.

마음 편하게 애니를 마음껏 보던 시절을 그리워하면서, 2020년 봤던 애니를 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짧은 요약을 위해 편한 말투를 사용했습니다)


(손만 댄 작품)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극장 Extra Stage : 비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었던 3분 애니. 초기에는 챙겨보다가 뒤로 갈수록 관심이 떨어졌음.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 : 작년 열심히 플레이하던 추억으로 시청 시작. 다시 게임을 깔아보기도 했지만, 묘하게 손이 안 가면서 아직 12, 13화는 미시청...

반요 야사히메 : 예전 이누야사의 추억과 성우 덕후의 힘으로 선택했지만, 7화까지 보고 중단 중. 앞으로도 귀차니즘을 이기기는 힘들듯. 

(완결까지 시청)
여친, 빌리겠습니다 : 실질적으로 올해 접한 유일한 신규 콘텐츠. 오랜만에 덕심을 자극받으며 시청했다. 

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완- : 짧지 않았던 시간을 넘어 무난히 완결. 이 정도면 2010년대의 한 페이지를 새긴 애니라고 할 수 있을 듯.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피날레 : 2019년 작품이지만 2020년 올해 vod로 감상. 역내청과 비슷한 느낌으로, 한 시대를 풍미한 애니가 무사히 완결을 맞이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