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14일 월요일

2020' 09.14 아니미니 투자 계정+

9월 중순, 평소라면 투자 계정 정규 포스팅 시간인데요, 이번 1개월 사이에는 정리할 만한 계정의 변화가 있어 미리 글을 하나 추가했습니다.


1) 부화뇌동 매매 정리

바이오팜 청약 이후 개별 주식을 건드리기 시작했는데요, 광복절 연휴 이후 코로나 확대 하락 국면에서 싸그리 다 정리했습니다.

한투에 있던 종목도,

KTB에 있던 종목도 그냥 시장가에 다 던졌습니다.

지금까지 들고 있었다면 꽤 이득을 봤을 종목도 있는데, 하루하루 MTS에 중독되는 자신의 모습에 과감히 정리했습니다.

손해는 NH증권에 있던 바이오팜 수익으로 메꿨네요. 지금 시점에서 보면 낮은 가격에 팔아서 아쉽습니다.;


2) 카카오게임즈 청약

지난 9월 1~2일에는 카카오게임즈 청약이 있었습니다. SK바이오팜의 성공적인 IPO를 본 사람들이 몰려서 엄청난 경쟁률을 보여줬죠.

운 좋게 1주를 건졌던 KB증권 캡쳐화면입니다.

하지만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고, 마이너스 통장까지 동원했지만 그렇게 대박 수익은 없었습니다. 스샷처럼 지난 금요일 81,100원일때 매도했었는데, 오늘은 더 떨어지고 말았죠.

다음 타자는 BTS의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이먼트인데... 별 재미를 못 볼까 봐 마이너스 통장 동원은 고민해봐야겠습니다.


3) TIGER 200 수익실현 + 저렴한 수수료를 찾아라

오늘 키움증권에서 적립 중인 TIGER 200이 목표 수익률 10%를 달성하면서 모두 수익실현을 했습니다.

현재 키움증권을 0.015% 수수료로 사용하고 있는데, 요즘에는 평생 수수료 혜택을 제공하는 증권사가 늘어나면서 유관기관 수수료만 받는곳으로 옮길 생각입니다.


여기까지 해서 중간 점검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정식 포스팅은 내일이나 모레쯤 올릴 것 같네요.

이번에 다시 깨달았지만, 조급하게 하지 말고 긴 호흡으로 ETF를 열심히 모아야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