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0월 28일 수요일

09'10월 신작 첫인상

이번 포스팅은 코드기아스1기, 건담00 같은 블록버스터급 애니는 없지만, 알고 보면 쏠쏠한 2009년 10월 신작 간단 감상입니다. (제가 매주 챙겨보는 작품 한정)

 

 

① 코바토
마음을 따뜻하게 해 주는 하나토 코바토의 치유 스토리.
뉴타입에서 원작만화를 몇 번 접했는데 어느새 애니화까지 되었네요.
xxxHOLiC이나 츠바사 애니판을 예전에 접했을 때는 과도한 인체비례붕괴와 지루한 연출로 도중하차했었는데(TOKYO REVOLUTION편은 예외), 이번 코바토는 작화 연출 모두 안정적이라 만족스럽습니다.
CLAMP 원작 + 매드하우스 제작 + NHK BS2 방영 + 사카모토 마아야의 오프닝곡 등등 묘하게 카드캡터 사쿠라와 공통점이 많은 점도 특징입니다. 과연 이오료기상은 케로짱의 뒤를 이을 수 있을 것인가!



② 너에게 닿기를
동명의 만화가 원작이며, 국내 정식발매도 되었습니다만 저는 원작을 전혀 모릅니다;;; 애니로 본 지금까지의 이야기는 쿠로누마 사와코의 친구 만들기!
감상시작의 이유는 어울리지 않게도 디씨인사이드;;; 디씨 애갤러스 눈팅중에 너에게 닿기를 찬양글을 계기로 1화를 찾아보고는 단숨에 빠져들었습니다. (애갤러스는 스쿨데이즈만 추천하는 게 아니었음)
포근한 작화, 잔잔한 분위기와 함께 주인공 사와코役의 노토 마미코의 연기가 잘 어우러지는 좋은 작품입니다.
최근 방영분에서는 갈등 요소가 드러났지만, 앞으로 잘 해결되리라 믿고 있습니다.



③ 캠퍼
어찌하다 보니 싸우는 전사로 선택된(더불어 TS능력을 얻은) 세노 나츠루의 할렘 건설기.
앞의 두 애니가 어느 정도의 대중성과 작품성을 지니고 있는 반면, 캠퍼는 뭐 그런 거 없습니다-_- 그저 그런 작화, 당위성 없는 전개, gif 엔딩댄스 등등 단점이 많지만, 이 모든 것을 덮고 남는 요소가 있었으니,
바로 성우진! 이노우에 마리나, 호리에 유이, 나즈카 카오리, 타무라 유카리, 미즈키 나나, 나카지마 메구미, 노토 마미코…. 헉헉 그야말로 화려합니다.
이걸 매주 챙겨보는 전 이미 성우오덕인증;;;

댓글 4개:

  1. 오호 코바토를 하는군요...이제 챙겨봐야지...최근 한달째 바빠서 한편도 안봤는데...그동안 안본거 언제 다운받아서 보나...

    답글삭제
  2. @80C196 - 2009/10/30 08:28
    코바토 꽤 괜찮습니다~

    답글삭제
  3. 꼬박꼬박 챙겨보고 있습니다^^

    답글삭제
  4. @하록킴 - 2009/11/03 20:26
    꾸준히 재밌는 작품이 나와주어서 즐거워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