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9월 24일 수요일

요즘 보고 있는 애니 (2)

오늘은 쭉 감상하고 있던 2008년 4월 신작 완결을 앞두고 요즘 보고 있는 애니를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매주 챙겨보는 신작은 딱 두 개 있습니다. 마크로스F와 코드기어스 R2


1. 마크로스 프론티어

©MBS、ビックウエスト マクロスF製作委員会

명곡을 많이 선물해 주는 마크로스 시리즈답게 이번 마크로스 프론티어에서도 좋은 음악을 많이 들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칸노 요코씨가 음악을 담당해 더욱 귀가 즐거웠습니다. (우리나라에 한 번 더 왔으면….)

스토리라인은 무난한 정도. 어디선가 많이 본 '네트워크 묶기' 진행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매력적인 캐릭터가 많은 점과(크랑이라던가, 크랑이라던가;;) 전작을 본 사람들이 미소 지을 수 있는 요소를 간간이 넣는 센스 등 완성도 높은 애니입니다.
 
뭐니뭐니해도 음악. 음악입니다!


2. 코드기어스 반역의 루루슈 R2

©SUNRISE/PROJECT GEASS・MBS Character Design ©2006-2008 CLAMP

내가 이걸 보려고 그토록 애타게 기다렸던가 -_-;;;

작년 가을 손에 땀을 쥐어가며 보았던 코드기어스는 어디 갔을까요.

안드로메다를 뛰어넘는 진행의 코드기어스 R2. 이젠 무슨 일이 일어나도 다 그러려니 합니다.

실망을 많이 했지만, 다음 내용이 궁금해서 결국 보게 되는 점이 매력이라고 해야 할까요.

 

그리고 비정기적으로 보는 완결작들이 있습니다.

3. 기동신세기 건담X

©1996 創通・サンライズ

예전에 슈로대 알파외전에 나와서 한번 봤었는데 이번 슈로대Z에 다시 참전한다고 해서 재탕 중입니다.

아직 초반 보는 중인데 슈로대Z 나올 날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왠지 모르게 호감가는 건담 시리즈입니다.


4. 기동전사 건담 00

©創通・サンライズ・毎日放送

곧 방영될 세컨드 시즌을 앞두고 1기를 다시 보는 중입니다. 다시 봐도 꽉 찬 느낌의 이야기와 DAYBREAK's BELL은 감동입니다.

반 조금 넘게 보았는데 세컨드 시즌 시작되기 전에 얼른 봐야겠어요.


5. THE BIG-O

©1999, 2003 SUNRISE INC.

기억을 잃어버린 패러다임 시티의 네고시에이터 로저 스미스의 이야기, 빅오.

빅오는 엔딩곡인 'and forever...'만 알고 있다가 슈로대Z에 나온다는 소식에 뒷북감상을 시작한 작품입니다.

일본 애니메이션답지않은 작화가 특징이고, 전체적으로 묵직한 느낌이 일품입니다.

이걸 왜 진작 못 보았을까 하는 생각이 절로 들더군요, 늦게라도 만나게 되서 정말 다행이에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