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년, 학교 컴퓨터에서 친구가 보여준 개벽이 사진으로 처음 접했던 디씨.
지금까지는 스갤에 주로 가서 눈팅하고 있었는데, 최근에 신용카드 갤러리를 자주 방문하고 있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많이 있더군요. 이것저것 도움을 받아 카드 정리 중입니다.
원래 있던 카드는
1. 하나은행 BIGPOT카드
월급통장이 하나은행이라 얼떨결에 만들게 된 카드입니다. 혜택이 이것저것 있지만, 실제 받아본 할인은 KTX 타고 5% 할인밖에 없네요. 지방에 살다 보니 패밀리 레스토랑도 안가고, 할인 해당하는 극장도 없고, SK주유소 50원/ℓ 할인이 있지만 차가 없고…. 아, 휴대폰 2% 할인은 쓰고 있습니다.
현재 주력으로 쓰고 있는 카드. (3달에 30만 원 이상 사용해야 할인혜택)
2. 현대카드 V
억지로 만든 카드. 그래도 기왕 만들었으니 쓰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처음 2개월은 이용금액에 관계없이 할인 혜택을 준다고 했으면서 카드를 월말에 만들었다고 1달만 할인 혜택을 주는군요. 홈페이지나 안내 책자 어디에도 그런 얘기는 없었으면서-_-
최소 기본 할인을 받으려면 한달에 20만원 이상 결재해야 합니다.
이래저래 정떨어져서 이번 결재일 지나면 탈회할 생각.
그리고 최근 신청한 카드입니다.
1. 국민은행 KB 체크카드 (교통)
제가 사는 경주에는 후불교통카드로 KB밖에 되지 않습니다. 가끔 가는 울산이나 서울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해요. 부산도 되어야 할텐데...(부산은 현재 협상이 아직 덜 되어서 선불카드만 있다고 합니다)
교통기능뿐 아니라 0.5% 포인트리 적립도 됩니다.
2. 하나은행 G마켓 플래티늄 플러스 카드
결제금액 1% 캐쉬백 기능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적립보다는 바로 현금으로 돌려주는 것을 선호해서 신청.
비슷한 이름의 「플래티늄 플러스 캐쉬백카드」는 0.5% 밖에 안 해주니 주의하세요.
BIGPOT카드 대신에 주력으로 사용하려고 신청했습니다.
3. 메가패스 롯데카드
원래 다른 롯데카드가 있었는데 메가패스카드로 교체 신청했습니다. 메가패스 요금을 10% 할인해줍니다.(월 최대 3000원) 자동이체 걸어놓고 묵혀놓을 생각으로 신청.
디씨 신카갤에서 도움받은 내용을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중요한 것은 알뜰한 소비습관이겠지요.(뜨끔;;;)
2008년 7월 2일 수요일
요즘 즐겨찾기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무서운 신용카드.........무분별한 사용...지난 여행동안 카드로 얼마를 썻는지 모르겠군.....
답글삭제@sky415 - 2008/07/02 20:37
답글삭제그래도 여행에 쓴 돈은 아깝지 않다고 생각함~